본문 바로가기

과천문화재단 시립예술단 과천공연예술축제

children's choir소년소녀합창단

단체소개 직책단원소개 단원소개

단체소개

1996년 5월에 창단된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최선을 다하는 연습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아름다운 화음과 맑고 순수한 음악적 정서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1996년 5월에 창단된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최선을 다하는 연습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아름다운 화음과 맑고 순수한 음악적 정서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 및 기획연주회를 가지고, 과천시를 대표하여 전국시립소년소녀합창제 및 연합캠프 참가, 통영국제음악제 출연과 EBS, 제주국제음악제,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세계어린이합창제 등의 초청연주를 통해 문화예술의 중추적인 역할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6년에는 창단 10주년을 맞아 중국 남영시 초청 공연, 2009년 5월 독일 자를란트 국제음악제 초청공연을 성공리에 끝마쳐 대호평을 받았으며 SBS에서 2010년부터 방영되는 공식애국가 제작에 참여, 현재 방영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세계어린이합창제와 청와대 초청공연을 의뢰받을 정도로 그 독보적인 실력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1년 1월에는 공식초청으로 국립오페라단과 조인하여 중국 국가대극원과 오페라 '투란도트'를, 4월에는 공영방송 KBS의 사회공익적 문화축제에 공식 초청되어 <KBS 나눔문화대축제> "어린이에게 희망을" 개막식 공연, 2016년 롯데콘서트홀 개관기념공연 “천인교향곡” 공연을 하였습니다.

2012년 10월에는 자매도시인 일본 시라하마정 초청공연을 통해 과천시 문화사절로서의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창단20주년을 맞이한 2016년은 과천시 승격 30주년을 동시에 맞이한 해로서 국내외 축하게스트의 무대로 기념연주회 및 제24회 전국시립소년소녀합창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천상의 하모니로 자연과 인간을 사랑하는, 영혼의 울림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문화대사가 되기 위해 노력, 정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유튜브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바로가기

페이스북

소년소녀합창단